티스토리 뷰

비행기를 타게 되면 늘 듣게 되는 방송이 있습니다. 비행기 안에서는 통신기기 사용이 제한되며, 모든 통신장비를 꺼주시거나 비행기 모드로 전환해 달라는 방송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우리는 모두 비행기를 타게 되면 통신이 되는 장치에서 모두 비행기 모두를 켜주게 됩니다.

 

비행기 모드는 아이폰, 아이패드, 아이팟 터치, 애플 워치 등 무선통신이 가능한 모든 애플 기기에 포함된 기능입니다. 이 기능은 무선 데이터를 주고받는 기능을 끄는 기능으로 비행기를 탑승할 때 꼭 사용해야 하는 기능입니다. 앞서 말한 무선 통신이 가능한 애플 기기 외에도 타사의 기기에서도 비행기 모드를 켜주는 것은 안전한 비행을 위한 필수 행위입니다. 이는 무선 통신기기의 신호가 비행기의 통신 시스템을 방해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비행기 모드는 아이폰, 아이패드, 아이팟 터치, 애플 워치에서 어떤 기능을 할까?

비행기 모드는 Wi-fi, 블루투스, GPS 등 모든 무선 네트워크에 대해서 연결을 해제합니다. 즉, 비행기 모드를 켜게 되면 Wi-fi, 블루투스, GPS 등을 사용하는 어플은 제대로 작동을 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비행기 모드는 모든 네트워크 서비스를 끄기 때문에 기기의 배터리를 거의 사용하지 않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배터리가 거의 없고 충전할 방법이 없을 때 저전력 모드를 대신하여 사용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셀룰러 데이터 및 다른 네트워크 서비스를 유지하며 배터리를 절약하기 위해서는 저전력 모드로 사용하는 것이 더욱 효과적입니다.

 

제어센터를 사용하여 비행기모드 켜기

아이폰, 아이패드, 애플워치, 아이팟 터치 등 모든 모바일 애플 기기에서 비행기 모드를 켜는 가장 쉬운 방법은 제어센터를 통해서 켜는 것입니다. 각 기기의 제어센터를 열어서 보게 되면 비행기 모양의 아이콘이 있기 때문에 바로 터치만 해주면 되기 때문입니다.

 

1. 각 기기에서 제어센터를 화면에 표시해 줍니다.

2. 제어센터의 왼쪽 상단(애플워치의 경우 스크롤을 아래로 내려줍니다)에 있는 비행기 모양을 터치해 줍니다.

3. 비행기모드가 활성화되고 화면 상단에 셀룰러 데이터 안테나가 사라지고 비행기 모양이 나타납니다.

 

비행기가 착륙을 하고 다시 셀룰러 데이터를 사용해야 할 때가 왔을 때 비행기 모드를 해제하기 위해서는 이 방법의 반대로 하시면 됩니다. 비행기 모드가 켜지면 비행기 아이콘이 주황색으로 바뀌게 되는데 이 주황색의 비행기 아이콘을 다시 터치하게 되면 비행기 모드가 꺼지게 됩니다.

 

설정 어플로 비행기 모드 켜는 방법

아이폰, 아이패드, 애플워치, 아이팟 터치에서 가장 쉽게 비행기 모드를 켜는 방법은 제어센터를 통해서 켜는 것입니다. 하지만 꼭 제어센터를 통해서만 비행기 모드를 켤 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 각 기기에 있는 설정 어플을 통해서도 비행기 모드를 끄고 켤 수 있습니다.

 

1. 설정 어플을 실행합니다.

2. 설정 어플에 들어가자 마자 보이는 에어플레인 모드를 켜줍니다.

 

비행기 모드가 켜져있는지 확인하는 방법

비행기모드가 켜져 있는지 아이폰, 아이패드, 애플 워치 등의 기기에서 쉽게 확인이 가능합니다.  비행기 모드가 켜져 있다면 기기의 화면 상단에 비행기 아이콘이 표시되어 있고 셀룰러 신호 및 와이파이 신호 강도가 모두 꺼져있습니다. 만약 화면 상단의 모습이 이렇게 되어 있다면 비행기 모드가 켜져 있는 상태이니 당장 비행기 모드를 사용하지 않아야 한다면 다시 비행기 모드를 꺼주시면 됩니다.

 

비행기 모드에서 Wi-fi 연결하는 방법

예전에는 비행기를 타면 인터넷 등의 통신을 할 수 없었습니다. 하지만 요즘 몇몇 항공사들은 비행기 내부에서 Wi-fi 접속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이제는 비행기 모드에서도 Wi-fi를 이용하여 이메일 화익, 웹 검색 등을 비행기에서 할 수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비행기 모드를 켜게 되면 Wi-fi 기능이 꺼지게 되지만, Wi-fi 기능만 따로 다시 켜서 인터넷을 할 수 있습니다. 비행기 모드에서 Wi-fi 기능을 다시 켜는 것은 그리 어렵지 않습니다.

 

1. 제어센터를 화면에 표시해줍니다.

2. 주황색의 비행기 모드는 그대로 둔 채 와이파이 부채모양의 아이콘을 터치해줍니다.

3. 사용할 와이파이를 선택한 후 와이파이를 사용해주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