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애플워치

애플 워치를 아이폰 없이 단독으로 사용이 가능할까?

애플 워치는 애플 워치는 아이폰과 함께 사용하도록 설계되었습니다. 애플 워치는 아이폰의 워치 어플을 이용하여 설정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아이폰을 통해 어플을 받아 애플 워치를 사용자에 맞게 커스터마이징 합니다. 또, 새로운 워치 페이스를 선택하거나 컴플리케이션을 선택할 때도 아이폰의 워치 어플이 필요합니다. 

 

그런데 내가 아이패드가 있다!? iPadOS에서는 워치 어플을 사용할 수가 없기 때문에 애플 워치를 설정하고 사용하기 위해서는 아이폰이 필요합니다. 

 

하지만 아이폰이 없이 애플 워치만으로도  많은 것을 할 수가 있습니다.

 

아이폰 없이 애플워치로는 무엇을 할 수 있을까?

아이폰 없이 온전히 애플워치만 사용하기 위해서는 GPS+셀룰러 버전을 구매해야 합니다. 애플 워치 셀룰러 버전을 구매하시면 아이폰이 근처에 없더라도 전화를 받고, 문자 메시지를 받을 수 있으며 음악을 스트리밍 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이렇게 사용하게 되면 애플 워치의 베터리도 빨리 소모되고 하루 종일 사용하기도 힘들 수 있습니다. 

애플워치 운동, 심박수

그렇다고 해서 애플 워치를 아이폰 없이 단독으로 사용하기 위해서 꼭 셀룰러 버전을 구매하지 않아도 됩니다. 애플 워치 GPS 버전을 구매했더라도 아이폰 없이 애플 워치 만으로 할 수 있는 작업들이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애플워치 음악

- 만보기처럼 하루 동안 얼마나 걸었는지 측정할 수 있습니다.

- 애플 워치에 달려있는 센서로 심장 박동을 측정할 수 있습니다.

- 애플 워치를 착용하고 취침을 한다면 잠을 분석할 수 있습니다.

- 일부 활동에 대한 칼로리 소모량 추정치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애플 워치에 음악을 저장하고 음악을 들을 수 있습니다.

 

애플워치에서 아이폰 없이 음악을 듣는 방법

애플 워치에도 아이폰처럼 용량이 존재한다는 사실을 알고 계신가요? 애플 워치 5의 경우 애플 워치 설정 어플에 들어가서 용량을 확인해 보면 26.98GB라고 표시를 해주고 있습니다. 그리고 이 정�

ethanglenn.tistory.com

- 경보 또는 타이머를 설정하여 활용할 수 있습니다.

- 스톱워치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 이전에 아이폰과 애플 워치를 함께 사용했을 때 특정 Wi-Fi 네트워크에 연결한 경우 아이폰 없이 인터넷에 연결이 가능합니다.

 

아이패드의 iPadOS와 애플 워치는 함께 연동하여 사용할 수 있을까?

애플 워치는 아이폰과 함께 사용하도록 설계가 되어있습니다. 아이패드 또한 애플에서 만들었고 똑같이 iOS를 사용하기 때문에 애플 워치가 아이패드 OS에서 동작하지 못하는 기술적 이유는 없을 듯합니다. 하지만 애플은 아이패드를 아이폰처럼 휴대할 수 없다고 판단하고 아이폰과 애플 워치의 조합만을 제공하는 것으로 보입니다.

 

애플 워치를 더 원활하고 모든 기능을 사용하고 싶다면 아이폰과 함께 사용하는 것이 가장 좋은 선택으로 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