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애플 워치의 알람을 무음으로 변경하는 방법에는 3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이 3가지 방법 중에서 상황에 맞는 방법을 선택하여 애플 워치의 알람을 무음으로 변경하면 됩니다. 다음은 각 기능별로 애플 워치의 알람을 무음(진동)으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무음 모드로 애플 워치의 알람을 끄고 진동모드로 변경하는 방법

 무음모드는 아이폰의 진동모드와 매우 흡사합니다. 아이폰에 오는 모든 푸시 알람에 대해서 소리가 나지 않도록 합니다. 하지만, 햅틱 피드백(진동)은 여전히 활성화되어 있기 때문에 아이폰의 진동모드와 같이 진동으로 푸시 알람에 대해서 진동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1. 애플와치의 화면을 아래에서 위로 쓸어 올려 애플 워치의 제어센터를 확인합니다.

 

 

2. 벨 모양의 아이콘을 터치하여 무음모드를 활성화해줍니다.

 

 

3. 무음 모드를 비활성화(끄려면) 다시 벨 모양의 아이콘을 터치하여 빨간색의 벨 모양을 회색의 벨 모양으로 바꿔줍니다.

 

 

극장 모드를 사용하여 무음 모드(진동모드)로 변경하는 방법

 애플 워치의 극장모드는 영화관에서 영화를 보거나 중요한 공식 행사를 참여했을 때 사용하도록 만들어졌습니다. 이 기능은 영화관 또는 중요한 행사장에서 시계의 화면을 어둡고, 소리는 나지 않도록 만들어 줍니다. 극장모드를 활성화 하면 자동으로 애플워치는 무음모드가 되고, 손목을 올려도 애플워치의 화면이 켜지지 않습니다.

 

1. 애플워치의 화면을 아래에서 위로 쓸어 올려 애플워치의 제어센터를 확인합니다.

 

 

2. 제어센터의 화면의 스크롤을 내려 두 개의 마스크가 그려진 아이콘을 터치합니다.

 

 

3. 아이콘을 터치하면 회색의 마스크 아이콘이 주황색으로 바뀌면서 극장 모드가 활성화됩니다.

 

 

4. 극장 모드에서는 모든 알람이 꺼지고, 애플 워치의 화면을 터치하기 전까지 화면이 켜지지 않습니다.

 

5. 극장 모드를 비활성화(끄려면) 애플 워치의 화면을 터치한 뒤 애플워치 제어센터를 활성화 한 뒤 다시 두 개의 마스크가 그려진 아이콘을 터치합니다. 이때 주황색의 마스크 아이콘이 회색으로 바뀝니다.

 

 

방해금지 모드를 사용하여 무음 모드(진동모드)로 변경하는 방법

 방해금지 모드는 애플 워치를 무음 모드로 바꾸는 세 번째이자 마지막 방법입니다. 방해금지 모드가 활성화되면 수신되는 모든 알림이 울리지 않고, 화면에 알람이 표시되지 않습니다. 

 

 애플 워치에서 방해금지모드를 활성화 하기 위해서는 애플워치 제어센터에서 달 모양의 아이콘을 터치하여 방해금지 모드를 활성화할 및 비활성화를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