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아이폰, 아이패드, 맥북, 애플워치, 아이팟, 맥등 애플 기기를 구매하게 되면 보증기간을 확인해야 합니다. 지금 구매하는 아이폰의 경우 2년으로 보증기간이 연장되었다고는 하지만, 대부분의 애플기기는 구입 후 그리고 기기 활성화 후 1년을 보증기간으로 정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애플기기를 구입하신분들은 아이클라우드 또는 아이폰의 Apple 지원 어플을 이용하여 보증기간이 남았는지 만료되었는지를 확인하고는 합니다. 이렇게 보증기간을 확인하는 방법은 1년 또는 2년의 보증기간이 만료되었는지 아직 유효한지를 확인하는 방법이며, 정확하게 언제 구매했는지를 확인하기는 힘듭니다.

 

하지만, 애플 홈페이지에서 각 애플기기의 정확한 구매일 즉, 기계가 활성화된 시기를 확인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이 방법을 통해서 구매일을 확인하게 되면 정확히 언제 보증이 끝나는지 보다 확실하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애플기기 정확한 구입일 확인하는 방법

 

애플기기를 사용하다보면 기존에 사용하던 기기와 달라 확인하고 싶은 내용을 찾을 때 어려움을 격고는 합니다. 구매일 확인 또한 타사와 다른 방법이기에 처음에는 어려움을 겪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한번 익혀놓는다면 애플아이디에 등록되어 있는 모든 애플기기의 구매일을 정확하게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구매일을 정확하게 알고 관리 할 수 있다면 따로 영수증과 카드 구매내역을 확인해야 하는 번거로움을 줄일 수 있습니다.

 

애플 홈페이지 메인 고객지원 선택 화면

1. 애플 공식 홈페이지(apple.com/kr)에 접속합니다.

2. 오른쪽 상단에 있는 고객지원을 클릭합니다.

 

고객지원 화면 하단 나의 지원

3. 스크롤을 제일 밑으로 내려 나의 지원을 클릭합니다.

 

나의 지원 로그인 화면

 

4. 나의 지원에 로그인하기를 선택하여 로그인을 해줍니다.

5. 아이디, 패스워드, 이중안전 보안번호를 입력 해주집니다.

 

나의 지원 로그인 후 메인 화면
기기 선택 후 구입일 확인 화면

6. 구매일을 확인하고자 하는 기기를 선택해 줍니다.

7. 구매일을 확인합니다.

 

 

여기서는 기기의 구매일, 수리 및 서비스 보증 유효기간 등을 정확하게 확인이 가능합니다. 잘 확인하시고 애플기기 보증기간 안에 고장난 것들을 수리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