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아이폰에서 주로 사용하는 인터넷 어플은 사파리입니다. 물론 네이버, 다음 같은 서드파티 어플을 이용하여 인터넷을 이용하는 사람들도 많습니다. 하지만 아이폰, 아이패드에서는 사파리 어플을 이용하여 인터넷을 사용하는 것이 여러 가지로 편리합니다. 애플에서 제공하는 사파리 어플에서는 다른 서드파티 어플에서는 제공하지 않는 다양한 기능들을 제공하기 때문입니다.

 

스마트폰을 이용하여 인터넷을 하게 되면 PC를 이용하여 인터넷을 하는 것과 달리 스마트폰 화면에서 볼 수 있는 정보가 한정적입니다. 예를 들어 PC에서 크롬을 이용하여 인터넷을 이용한다면 지금 내가 몇개의 탭을 이용하여 인터넷을 이용하고 있는지 상단의 탭의 개수를 통해 알 수가 있습니다. 그리고 크롬을 다시 실행할 때 또는 컴퓨터를 껐다 켤 때 등을 하면 크롬의 탭은 자동으로 초기화가 됩니다.

 

하지만, 아이폰과 같은 스마트폰은 사용자가 수동적으로 사용한 탭을 닫아주지 않으면 사용자가 탭을 종료하기 전까지 계속해서 남아 있습니다. 그래서 어느 순간 사파리 탭을 확인하면 탭의 갯수가 10개 20개 100개 이렇게 늘어나 있을 때가 있습니다.

 

이러한 사파리 탭들은 방문했던 사이트를 다시 방문할 때 유용할 수 있으나, 너무 많은 사파리 탭은 사파리 속도를 저하시키기도 합니다. 또, 방문한 사이트를 타인에게 보여주고 싶지 않은데 탭이 활성화되어 있어 타인에게 노출되는 경우도 발생하기도 합니다.

 

이런 문제와 불편함은 아이폰 설정 어플에서 간단하게 설정을 변경하여 해소 할 수 있습니다.  사파리 설정을 해주게 되면 1일 후, 1주일 후, 1개월 후, 수동 이렇게 탭을 자동으로 닫을 수 있게 설정이 가능합니다. 

 

사파리 탭 자동 종료 설정하는 방법

 

사파리 탭 자동 종료 설정을 하기 위해서는 몇번의 어플 터치가 필요합니다. 하지만 그 단계는 매우 간단하니 탭을 자동으로 종료하고자 하는 분들을 한번 해보시길 추천드립니다.

 

1. 아이폰 설정 어플을 터치합니다.

2. 스크롤을 내려 사파리 항목을 터치합니다.

3. 스크롤을 내려 탭 닫기 항목을 찾아 터치합니다.

4. 여러 가지 설정 중 본인에게 맞는 설정을 선택하여 줍니다.

 

아이폰 사파리 탭 자동 닫기 설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