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넷플릭스, 아마존, 애플, 왓챠, 웨이브 등과 같은 스트리밍 서비스가 오늘날 엄청난 규모로 엔터테인먼트 사업을 견인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상황들 가운데 애플 TV 6세대에 대한 루머가 돌고 있습니다. 그래서 이번에는 애플 TV 6세대 루머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애플TV 4K

애플 TV 6세대는 언제 출시되나요?

업계 관계자들은 애플 TV 6세대 모델이 언제 출시되고, 5세대에서 얼마나 업그레이드되어 나올지 추측을 하고 있습니다. 그들은 2015년 9월 4세대 애플 TV 발표, 2017년 5세대 애플 TV 발표했기 때문에 애플 TV 6세대는 발표는 2020년 가을이 아닐까 예상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애플은 애플 TV 6세대에 대해서 어떠한 공식적인 발표를 하지 않은 상태입니다.

 

2020년 애플에 대한 업계의 수많은 루머가 있었지만, 애플의 10월 행사에서는 애플 TV에 대해서 아무런 언급이 없었습니다. 새로운 애플의 발표는 2021년 봄이 될 것이지만, 또 다른 루머 중 하나는 애플이 2020년 11월에 또 다른 행사를 개최할 것이라는 것입니다.

 

애플 TV 6세대 가격 전망

애플 TV 애플 TV 4K는 다른 경쟁사에 비해서 상대적으로 비쌉니다. 미국 금액 기준으로 애플 TV는 179달러에서 199달러입니다. 하지만 경쟁사의 기기는 35달러로 정말로 저렴합니다.

 

애플은 최근 스트리밍 동영상 서비스 판매에 관심을 많이 보이고 있습니다. 자체적으로 서비스를 론칭할 정도이니 가입자를 더 유치하기 위해서 애플 TV 가격을 인하하지 않을까 예상해 봅니다.

 

애플 TV는 하나의 사이즈 한 가지 모델만 있는 반면에 다른 경쟁사의 스트리밍 장치들은 옵션과 가격대가 더욱 다양하게 존재하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Roku는 약 39 달러부터 시작하는 스트리밍 스틱과 Roku Ultra 및 Roku TV와 같이 더 비싼 장치 옵션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Roku 스틱(좌), Roku premiere(우)

만약에 애플이 6세대 애플 TV를 다른 경쟁사와 같이 여러 가지 옵션과 크기를 제공한다면 일부 모델은 100달러보다 훨씬 저렴한 가격에 출시되지 않을까 예상이 됩니다.

 

애플 TV 6세대 사양 및 하드웨어, 기능 예상

차세대 애플 TV의 실제 사양이나 하드웨어에 대해서는 아직 알려진 내용이 없습니다. 그러나 여러 가지 루머를 통해서 추측을 한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애플TV HD

더욱 향상된 시리

4세대 애플 TV와 애플 TV 4K는 이미 시리를 지원하고 있고, 시리를 이용해서 TV쇼와 영화를 검색하는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전문가들은 애플 TV 6세대에서는 더 많은 시리의 기능을 애플 TV가 사용할 것이라고 예상하고 있습니다.

 

애플 홈팟 스마트 스피커는 차세대 애플 TV가 시리를 어떻게 활용할지 확인할 수 있는 기기입니다. 한국의 IPTV인 지니홈 서비스와 같이 리모컨을 사용하지 않고, 시리를 호출 후 원하는 작업을 명령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리모컨 기능의 향상

애플 TV의 시리 리모컨은 가장 논란이 많은 기능 중 하나입니다. 많은 사람들은 애플 TV의 시리 리모컨이 손에서 미끄러지기 쉽고, 너무 작다고 생각한다고 합니다. 그래서 수많은 사람들이 다음 애플 TV에서는 이 리모컨이 수정되고 업그레이드되어 나올 것 같다고 예상하고 있습니다. 일부 보도에 따르면 리모컨을 집 어디에 두었는지 모를 때 이 리모컨을 찾기 위한 "내 리모컨 찾기" 기능이 있을 것이라고 합니다. 이 기능은 한국의 IPTV 업체에서는 사용하고 있는 기능이기도 합니다.

 

리모컨의 폼팩터 수정 가능성이 있다고 합니다. 리모컨에 대한 가장 흥미로운 소문 중 하나는 어플 및 콘텐츠 구매를 승인하기 위한 터치 ID 지문스캐너 통합, 계정 로그인 및 전반적인 보안이 포함될 것 같다고 합니다. 그러나 이 모든 것은 예상일 뿐 출시되는 것을 봐야 확실 해 질 것 같습니다.

 

더 빠른 성능

애플TV 4K는 비디오 스트리밍이, 게임 성능면에서 탁월합니다. 애플은 지난 애플 TV가 출시된 이후 아이폰과 아이패드에서 사용되는 A 시리즈 프로세서의 성능에서 큰 진전을 이뤘습니다. 따라서 애플 TV 6세대는 더 새롭고 향상된 칩을 내놓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애플TV+

2020년 5월, 기술분석가 Jon Prosser는 트위터를 통해 "A12X의 New Apple TV 4K-64GB/128GB가 출시될 수 있다"라고 했습니다. 또 다른 루머는 새로운 애플 TV에 A14칩이 탑재될 것이라고 말하고 있는데 아마도 이 칩은 최신 아이폰에 적용이 될 듯합니다.

 

더 큰 저장용량

대규모 업그레이드는 아니지만 저장공간의 증가는 차세대 애플 제품에서 흔히 볼 수 있는 내용입니다. 애플 TV 4K는 32GB와 64GB의 저장공간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는 이전 세대와 동일한 저장용량입니다. 그러나 게임과 어플이 더 많은 저장공간을 차지함에 따라서 애플 TV 6세대가 64GB와 128GB 이상의 저장공간을 제공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애플 비디오 스트리밍 서비스

애플 스트리밍 서비스는 6세대 애플 TV에만 제한되지 않을 것입니다. 하지만 이 서비스가 애플 TV의 판매량에 미치는 영향력은 엄청날 것으로 예상됩니다. 애플은 하드웨어뿐만 아니라 서비스를 판매하는 것에 점점 더 초점을 맞추고 있기 때문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월간 구독 형식의 스트리밍 서비스는 애플의 애플 TV 판매의 큰 전략적 요소가 될 수 있습니다.

애플TV+

페이스 아이디

일부 루머에서는 애플이 자사의 페이스 ID 안면인식 기술을 애플 TV에 도입할 수 있다고 말하고 있습니다. 잠금 장치 해제, 구매 권한 부여, 개인 설정 로드 등에 사용이 될 것이라고 합니다. 하지만 이 기능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애플 TV에 카메라를 추가로 장착해야 하기 때문에 이 루머에 대한 가능성은 매우 낮습니다.

 

애플 TV 더 이상 출시하지 않을 것인가?

일부에서는 애플에서 새로운 애플 TV를 더 이상 출시하지 않을 것이라 얘기하고 있습니다. 이에 대한 이유는 애플은 2019년 삼성, 엘지, 소니 등이 만든 스마트 TV에서 아이튠즈, 에어플레이 2, 홈킷 등의 핵심기술을 통합하는 계약을 잇달아 발표했습니다. 이것이 스트리밍 비디오 서비스 출시를 향한 한 걸음으로 보였지만, 한편으로는 애플 TV의 단종을 향한 첫걸음도 되지 않을까 생각됩니다.